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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멤버
- 객체의 모든 내용은 클래스에서 인스턴스 멤버로 기술합니다.
- 참조변수를 사용해 먼저 객체에 접근 후 점 연산자를 사용하여 멤버 이름값으로 객체 멤버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멤버
- 클래스의 모든 내용(구현 객체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내용)은 클래스에서 static 멤버로 기술합니다.
- 클래스 이름값을 사용하여 클래스에 접근 후 점 연산자를 사용해 멤버 이름값으로 클래스 멤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static 블록
- 문장 블록으로 클래스 로딩 시에 동작 되며 주로 클래스 초기화에 사용됩니다.
프로퍼티
- 필드, 게터, 세터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 외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필드는 private으로 지정하고 게터,세터를 통해 접근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멤버의 종류
# 필드
- 클래스 혹은 객체에 소속되는 변수입니다.
- 초기화 되지 않으면 0으로 지정됩니다.
- scope(범위)에 따라 메서드에 소속(로컬변수, 매개변수), 클래스에 소속(필드) 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socpe에서 벗어나게 되면 소멸되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메서드
- 메시지(메서드 호출)에 의해 수행이 되는 멤버입니다.
# 생성자
- 객체 초기화를 위해 new 연산자에 의해 호출이되는 메서드로 클래스와 메서드명이 동일합니다.
- 생성자가 없을 경우 컴파일러가 매개변수와 몸통의 실행문이 없는 기본 생성자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 매개타입의 수 , 매개타입의 데이터 타입 등 에 따라 여러 생성자를 오버로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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