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식별자
- 프로그램의 각 큰 요소들(객체, 패키지 등등)에 대해 구분 하는 도구입니다.
- 세부적인 (표현식, 토큰 등) 작은 요소들은 식별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름 값(Name Value)
- 소스 제작시 필요한 이름입니다.
- 각 구분을 위해 개발자가 부여하는 식별자 값으로 직관적으로 바로 알 수 있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각 변수의 이름 값은 정의되어진 블록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main 이름 값은 특별히 약속된 이름 값으로 스레드 에서 사용이 됩니다.
- 런타임 때는 이름 값 자체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참조 값으로 변환 되어 사용됩니다.
- 오버로딩 시 이름 값만으로 구분하는 것이 아닌 매개변수의 수 , 순서 타입 등으로 구분하여 오버로딩 됩니다.
참조 값(Reference Value)
- 런타임 때 힙에 생성되는 실체가 차지하는 메모리 공간의 주소 값으로 써 런타임 때 생성되는 요소들은 모두 참조 값을 사용합니다.
- 실제 값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수에 런타임 때 결정되는 값을 담아 그 변수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GUID(Globally Unique ID)
- 시간, 공간에서 유일한 값으로 모든 부품 중에서 유일한 값입니다.
- 주로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 사용됩니다.
익명 클래스
- 클래스가 그 위치에서만 사용되어 별도의 식별이 필요 없을 때 이름 값을 부여하지 않고 생성하고 그자리에서만 사용합니다.
제너릭 타입
- 타입이 결정이 안된 식별자로써 매개 타입을 공급하면서 완성을 시키는 요소입니다.
'학습(구) > Java(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입 변환과 다형성 구현 (0) | 2021.03.18 |
---|---|
참조 타입 (0) | 2021.03.17 |
연산자 (0) | 2021.03.16 |
변수 (0) | 2021.03.16 |
자바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0) | 2021.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