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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설정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Model 객체 안의 내용을 request 객체를 사용하여 직접 사용
2. Model 객체로 컨트롤러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것들을 하드코딩하지 않고 <spring:message>로 처리
<spring:message>
보통 스프링에서 메시지 처리는 다국어 처리때 많이 사용됩니다.
먼저 언어별로 번들파일을 언어코드를 붙여 프로퍼티스 파일로 만들고 번들파일을 관리하는 폴더 생성합니다.
이 번들파일을 <spring:message>를 사용하여 가지고 오는데 이 태그는 MessageSource Bean객체를 사용하여 가져옵니다.
우선 스프링 설정 클래스에서 MessageSource를 Bean 객체로 등록 합니다. MessageSource 객체는 ResourceBundleMessage 객체를 사용해 basepackage와 인코딩을 설정합니다. basepackage 설정시 패키지.프로퍼티이름으로 지정합니다. Bean 객체 등록시 반드시 Bean의 아이디를 messageSource로 지정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뷰 코드에서 <spring:message code = "프로퍼티 키">로 지정하면 내부적으로 MessageSource 객체가 code를 매개변수로 사용한 getMessage()를 수행 하여 메시지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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